컴투스플랫폼, 블록체인 기반 투표 솔루션 공개…“투명성 강화”

컴투스홀딩스의 자회사 컴투스플랫폼이 블록체인 기반의 투표 솔루션을 출시해 이용자와의 접점을 확대한다.

컴투스플랫폼은 23일 X-PLANET에서 블록체인 기반 B2B 투표 솔루션 ‘엑스플래닛 보트(X-PLANET VOTE)’를 선보인다고 밝혔다.

X-PLANET VOTE는 모든 데이터를 블록체인에 기록해 위변조를 방지하고 신뢰성 높은 투표 결과를 제공한다.

이를 통해 기업은 투표와 설문조사를 투명하게 수행할 수 있고, 이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를 지원해 투표에 참여할 수 있다. 또 이용자와의 접점을 확대하거나 커뮤니티를 활성화하는 데 도움이 될 수 있다.

특히 특정 NFT 보유자만 투표에 참여할 수 있도록 설정할 수도 있다. 앞서 컴투스플랫폼에서 진행한 ‘붕어빵 유니버스’ 공모전은 팬덤을 형성한 ‘붕어빵’ NFT 홀더들이 참여해 당선작을 결정한 바 있다.

이루다 컴투스플랫폼 이사는 “X-PLANET VOTE는 투표 안건 발의부터 진행 상황, 개표 결과까지 블록체인에 온전히 기록돼 위변조나 해킹의 우려가 없다”라며 “웹3가 적용된 투표 기능을 도입하길 원하는 기업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솔루션을 지원하겠다”고 말했다.

한편, X-PLANET VOTE 공개 기념으로 24일 오후 6시부터 ‘빛의 계승자: 이클립스’ NFT 에어드랍 이벤트가 진행된다. 이번 NFT는 인기 일러스트 작가 ‘쿠나’의 일러스트와 게임 캐릭터의 조화를 이루며, NFT 홀더들을 대상으로 캐릭터 인기투표를 진행해 참여자에게 소환석 상자 아이템 등의 선물을 지급한다.

error: 더블클릭 금지!!